미국에서 병원 가기

미국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통증 크림 정리 본문

미국 약/상비약

미국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통증 크림 정리

미전사 (미국 전문 간호사 ) 2022. 1. 3. 21:10

어깨 결림, 허리 통증, 무릎 통증, 골반 통증 등등 병원에 내원하시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부분이 아마 통증 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복용약을 먹는 것이 꺼려 지실때 혹은 복용약을 먹어도 통증 부위가 계속 불편 하실때 복용약과 함께 혹은 따로 사용하실 수 있는 통증 크림은 무엇이 있는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종류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국소마취/진통제>

성분명: Lidocaine (라이도케인이라고 발음 합니다)

브랜드명: Aspercream(에스퍼크림)-처방전 불필요

 

효능:

가려움증, 통증 완화 크림으로 주로 대상포진으로 인한 통증과 가려움증에 쓰입니다.

국소마취하기 전 주사 놓는 부분에 가볍게 발라주어 주삿바늘로 인한 통증을 줄여 줄 때, 치과에서 마취하기 전, 반영구화장, 문신/타투로 인한 피부 통증 완화, 무릎, 허리, 어깨 등의 관절 통증 완화 등에 쓰입니다. 복용하고 있는 통증약과 같이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사용 방법: 

하루 2-3번 원하시는 부위에 발라주시고 증상이 완화되기 시작하면 사용을 멈춰 주시기 바랍니다.

크림, 젤, 패치형 등의 다양한 제형이 있고 그중에 알맞은 것으로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약국에서는 주로 3%-4% Lidocaine을 구하실 수 있고 5% 이상은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유의점:

피부에 흡수되는 것이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나 간 질환등이 있으신 환자도 제약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부위에 피부감염이나 상처가 있다면 사용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NSAIDs 크림>

성분명: Diclofenac sodium (다이클로페낙)

브랜드명: Pennsaid (처방전필요), solaraze(처방전필요), Voltaren (볼타렌)-처방전 불필요

 

효능: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알리브/나프록센/이부프로펜/애드빌/모트린과 같은 성분이지만 크림으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위 바르는 소염제 입니다. 몸 전체로의 흡수률이 복용약보다 낮으니 부작용도 그만큼 적기 때문에 특히 관절 통증에 많이 쓰십니다. 개인적으로 관절 통증 완화에는 위에 언급한  Lidocaine 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사용방법:

젤타입은 1%-3%, 리퀴드는 1.5%가 있으며 하루에 2-4번 원하시는 부위에 바르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크림을 바르고 난 뒤 드레싱으로 감거나 핫팩을 올려 놓으시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손목에 크림을 바르시고 장갑을 끼고 있는 등의 행동을 피해 주시고 상처난 부위는 피해서 발라 주시기 바랍니다. 

크림/젤 타입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몸으로의 흡수률이 복용약에 비하여 훨씬 낮지만 그럼에도 만성 신장병이나 간질환을 격고 계시는 분이라면  사용을 자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Menthol 멘솔 크림>

성분명: Menthol 

브랜드명: Icy Hoy Patch, Bengay Cold Therapy, Aspercreme Heat, Biofreeze -모두 처방전 불필요

 

효능:

맨소래담이나 파스같은 효능과 같습니다. 가벼운 근육통, 관절의 결림과 통증 완화에 쓰이는 제품입니다.

 

사용방법:

하루에 세번 필요한 부분에 발라 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상처 부위를 피해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Capsaicin 캡사이신 크림>

성분명: Capsaicin 

브랜드명: Capzasin HP(처방전 불필요), Qutenza(처방전 필요), Salonpas (처방전 불필요), WellPatch Warming Pain Relief (처방전 불필요)

 

효능:

캡사이신 크림은 주로 바늘로 찌르거나 전기가 통하는 것과 같은 종류의 신경통을 완화시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상포진 상처에 쓰이기도 하지만 관절염에 발라도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법:

크림, 젤, 로션, 패치타입중에 알맞은 것을 골라서 필요한 부분에 하루에 3-4번 발라 주시면 됩니다.

 


<호랑이 연고>라고 불리며 오랜 시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아온 "Tiger Balm" 타이거밤의 성분을 살펴보면 

멘솔 10%와 Camphor 11%가 들어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했던 멘솔 크림을 보면 주로 5% 정도가 들어간 것에 비하여 타이거밤에는 10%로 멘솔이 높게 함유됨으로 파스 대용으로 근육이나 관절이 아픈 곳에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camphor라는 성분이 들어감으로 가려움을 완화 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 하게 때문에 벌레나 모기 물린 데 바르면 진정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향을 가지고 있어서 외출 시에 조심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미전사 졍 드림

반응형
Comments